팔림과 함께 30일 영농일지 작성 도전하기
팔림과 함께 30일 영농일지 챌린지 도전하기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면 사소하지만 중요한 일들을 자꾸 미루게 되죠. 농업 업무 중 영농일지 작성도 마찬가지입니다. 혼자서 쓰다보면 미루게 되거나, 한달에 한번 몰아서 쓰는 경우도 있는데요. 또 혼자만 영농일지를 쓰면 외롭고 재미도 없습니다. 그래서 팔림이 준비했어요. '부농을 향한 30일 #영농일지 챌린지'! 다가오는 7월 8일 월요일부터 8월 6일 화요일까지 단 30일 간 진행됩니다.
팔림 영농일지 챌린지 우승 리워드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전원 지급, 배달의민족 2만원 상품권
30일 챌린지 기간동안 팔림 BAND에 영농일지 20개 이상 작성 시, 컴포즈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전원에게 지급합니다. 챌린지 참여자 중 가장 정성스럽게 영농일지를 기록해주신 분 2분에게는 배달의민족 2만원권도 지급할 예정입니다.
👨🏻🌾 챌린지 우승 리워드
컴포즈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전원 지급 (전원)
배달의민족 2만원권 지급 (2명 추첨)
👩🏻🌾 챌린지 조건
30일 챌린지 기간 동안 팔림 BAND에 영농일지 20개 이상 작성
왜 영농일지를 작성해야 할까요?
1. GAP 인증의 필수 조건
수출의 필수 조건이자, 국내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GAP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영농일지 제출이 필요해요. *GAP 인증은 깨끗한 농업환경을 유지해야만 인증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증 기준이 까다롭습니다. 유해화학물질에 오염되지 않은 토양에서 농작물을 재배해야 하며, GAP 기본교육 4시간 이수, 영농일지 1년 이상 보관의 조건을 지켜야합니다. 영농일지 작성과 보관 조건을 지켜야 GAP 인증을 받을 수 있으니, 이번 팔림과 함께하는 영농일지 30일 챌린지 기간동안 영농일지 작성 습관을 들여보세요!
*"주목받는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제도", <농민신문>
2. 부농 85퍼센트의 습관
부자농민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갤럽과 농민신문, NBS한국농업방송이 공동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연 수입 평균 1억 이상 부농 중 85퍼센트는 영농일지를 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영농일지에 품종 갱신과 파종일시, 비료와 영양제 투입시기, 농약 방제일시 등 각종 영농활동 내용을 꼼꼼하게 기록하고 있대요. 부농들의 습관처럼 내 농산물의 상태를 매일 분석하고, 농산물이 더 잘 자라도록 관리해보세요. 작은 습관이 연 수입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농일지 챌린지 참여방법 및 영농일지 양식
1. 네이버 밴드 접속
1) 7월 8일 월요일이 되면 팔림 네이버 밴드에 접속합니다.
2) 그 후 '매일 영농일지 쓰기' 미션명을 클릭해보세요.
3) 메뉴 상단에 있는 '미션 소개'를 클릭하세요.
2. 영농일지 양식 및 작성 예시
미션 인증 규칙과 잘 쓴 영농일지 양식 확인하기
[영농일지 양식]
오늘 한 농작업: 병충해방제, 봉지씌우기 완료
오늘 사용한 농약: 삼지짱 1L
오늘의 한마디: 사과가 계속 건강하게 자라났으면 좋겠습니다🌱
농장/농산물 사진 1개 (필수):
3. 미션 인증글 쓰기
인증글 쓰기 클릭하고 영농일지 양식에 맞게 인증글을 작성한 뒤 등록하면 챌린지 1회 참여 완료입니다.
30일간, 영농일지 함께 작성해봐요!
영농일지를 꾸준히 작성하다보면 파종일시, 비료와 영양제 투입시기, 농약 방제일시 등 생산 기간 동안의 내 농작업 데이터를 쌓을 수 있죠. 똑같은 병충해 이슈에 작년처럼 대처했을 때는 작물 상태가 어땠고, 올해의 대처 방법으로는 작물 상태가 어땠는지 등 농사에 너무나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농일지는 GAP 인증과 기본형 공익직불금 수령에도 큰 도움이 되니 꾸준하게 작성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지금 팔림 네이버 밴드에서 영농일지를 함께 작성해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