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림 농산물 온라인 판매 웨비나 현장 스케치
1. 팔림이 주최한 농산물 온라인 판매 웨비나
지난 6월 26일 수요일, 팔림의 농산물 온라인 판매 웨비나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팔림의 문찬호 운영총괄님께서 직접 판매 방식과 위탁판매 방식을 소개하며, 각 방식의 장단점 비교부터 주의사항까지 상세하게 소개해주셨는데요. 본 웨비나 덕분에 '온라인 판매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는 긍정적 피드백도 많이 받았습니다.
2. 펀딩 수익률 2,542퍼센트를 달성해본 연사의 노하우
본 웨비나의 연사는 문찬호 운영총괄님으로, 와디즈에서 펀딩 수익률 2,542퍼센트를 달성한 경험이 있는 분입니다. 다양한 시행착오와 경험 덕분에 농산물 온라인 판매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Tip들을 많이 소개해주셨습니다. 특히 트렌드를 분석해서 판매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이제 소비자들의 니즈가 세분화되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복숭아, 포도, 딸기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닌 '신비복숭아, 대극천, 킹스베리' 등 세분화된 과일 품종을 생산하고 판매할 것을 제안해주셨습니다.
3.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특히 오프라인은 상점의 간판과 가게 자체가 홍보 수단이 되지만, 온라인은 판매자가 더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상세페이지와 광고 등 모든 마케팅 활동이 중요하다는 점을 짚어주셨습니다. 특히 농산물 생산자가 직접 판매를 하는 경우에는 '우리 농가의 차별점, 농가 사진' 등을 더 세심하게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상세페이지에 '농가만의 진정성있는 스토리'를 녹일 것을 강력하게 제안하셨습니다.
4. 팔림 웨비나 참여자 QnA
농산물 생산자분들은 팔림 웨비나에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셨는데요! 직접판매와 위탁판매의 차이, 위탁판매자와 매칭되는 팁, 위탁판매가 공판장에 비해 얼마나 이점이 있는지, 공판장 대비 위탁판매의 수수료율은 어떻게 다른지 등의 다양한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1시간 반 동안 웨비나가 진행되어 갈수록 지치시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많은 생산자분들께서 시간이 갈수록 더 디테일한 질문을 해주셨어요.
5. 웨비나 강의자료 E-Book
웨비나가 끝난 후 30명 이상이 본 웨비나의 강의 자료를 받고 싶어하셨습니다. 그래서 팔림이 본 강의자료에 설명을 더 추가하여 E-Book 형태의 PDF 파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VOD는 제공이 불가하지만, 더 자세히 적혀있는 PDF 강의 자료로 웨비나 내용을 숙지할 수 있습니다.
6. 웨비나 강의자료 받는 방법
웨비나 강의자료 E-Book은 팔림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밴드 '영농일지, 농작업 정보공유' 커뮤니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주 7월 5일부터 PDF 자료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니 지금 미리 밴드에 가입해주세요.
농산물 온라인 판매, 팔림
농산물 생산으로 정신없이 바쁘다면 온라인 판매를 병행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농부님들이 땀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제값에 판매하실 수 있도록 팔림이 진심으로 돕겠습니다.
Comments